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홈쇼핑 합병으로 경쟁사 압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1-03-25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 7월 합병 앞두고 '플랫폼 강자' 도약 강조

허연수 GS리테일 대표 부회장이 "GS홈쇼핑과의 합병으로 고객데이터·온라인플랫폼·물류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 걸쳐 경쟁사를 압도는 고객 가치를 창출할 것"고 밝혔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오는 7월 합병을 앞두고 있다. 

허 부회장은 25일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제50기 주총에서 이같이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번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조윤성) 선임 △정관 일부 변경 승인 △이사 보수 한도(50억원) 승인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허 부회장은 "지난해 편의점 사업은 오프라인 매장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디지털 경쟁력 혁신에 집중했으며 수퍼사업은 체인 오퍼레이션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흑자 전에 성공했다"면서 "개발사업은 호텔 및 오피스, 임대주택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올해 경영 방침으로는 △고객 중심 미래변화 대응 △사업의 성장 모멘텀 확보 △플랫폼 비즈니스 강자로의 도약 등을 제시했다.

그는 "팬데믹은 유통산업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경영 환경의 변화를 촉발했다"면서 "이런 환경 속에서 유통 환경의 변화 및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혁신의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 가지 경영방침을 통해 유통업 절대 강자로의 도약을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