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文대통령, 내일 AZ 백신 맞는다…“정부 믿고 응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3-22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모진과 접종 후 靑 복귀…업무 정상 수행 계획

  • “상반기 중 1200만명 접종…가짜뉴스 경계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3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후 청와대로 복귀해 업무를 수행한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2일 출입기자단에게 보낸 공지 메시지를 통해 “내일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내외의 예방 접종 시 9명이 동행해서 접종을 받을 계획”이라면서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

이날 문 대통령 부부와 함께 접종하는 청와대 참모는 강 대변인을 비롯해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유연상 경호처장, 김형진 국가안보실 2차장, 탁현민 의전비서관, 신지연 제1부속비서관, 최상영 제2부속비서관 등이다. 1부속실 행정관 1명과 경호처 직원 1명도 접종을 받는다.

문 대통령 부부는 오는 6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AZ 백신을 맞는다. 질병관리청은 이날부터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AZ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올해 만 68세, 김 여사는 만 66세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보좌관(수보) 회의에서 “정부는 백신 접종과 집단 면역의 속도를 당초 계획보다 높여 나가겠다. 국민들께서도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 협조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백신 수급도 원활히 진행되면서 2분기에는 접종대상을 대폭 늘려 상반기 중에 1200만명 이상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AZ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가 국제적으로 재확인됐다. 대다수 유럽국가들도 접종을 재개했고 우리 질병청도 65세 이상까지 접종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면서 “국민들께도 백신의 안전성에 조금도 의심을 품지 마시고 접종 순서가 되는대로 접종에 응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대다수 유럽국가들도 접종을 재개했고 우리 질병청도 65세 이상까지 접종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면서 “국민들께도 백신의 안전성에 조금도 의심을 품지 마시고 접종 순서가 되는대로 접종에 응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은 자신의 안전을 지키면서 집단면역으로 우리 사회 전체의 안전을 지키는 길이기도 하다”고 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백신 불안감을 부추기는 가짜뉴스는 아예 발붙이지 못하도록 국민들께서 특별한 경계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은 지금까지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철저한 사전준비와 체계적 접종 시스템이 가동되며 다른 나라에 비해 초기 접종속도도 빠른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1차 접종대상의 전체 신청자 중 이미 93% 이상이 접종을 완료했고 지난 주말부터는 2차 접종까지 마친 분들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