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 '가요 시상식' 5관왕 차지한 비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2-01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OST 부문 5관왕 빛나는 배우 조정석[사진=잼엔터 제공]

배우 조정석이 가요 시상식까지 장악했다. 지난달 31일 개최된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OST상을 수상, 배우로서는 이례적으로 OST 부문 5관왕의 영예를 안은 것. 조정석의 활약에 방송가는 물론 가요계도 들썩이고 있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 그룹 쿨의 인기곡 '아로하'를 가창했다. 해당 곡이 큰 인기를 끌며 음원으로 발매되었고 배우에게는 이례적으로 OST상 5관왕을 휩쓸었다.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개최돼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가요 축제다. 올해도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한 해 동안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열띤 경합을 펼쳤다.

조정석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OST상을 시작으로 '제12회 멜론뮤직어워드' 장르상 OST 부문,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베스트 OST상, '2020 지니 뮤직 어워드' OST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고, 어제 개최된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OST상까지 석권하며 영예의 5관왕을 달성했다.

조정석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헤드윅' '스프링 어웨이크닝' 등 유명 뮤지컬에서 활약해왔던바. 드라마, 영화에서도 특유의 가창력을 뽐냈다.

OST상을 받은 조정석은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30주년을 맞이한 영광스러운 순간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했는데 이런 좋은 상을 주셔서 감개무량하다. 이 상을 받을 수 있게끔 많이 들어주시고 공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셨던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지난해 배우로서, 작품으로서 그리고 음악으로서 여러분들을 찾아뵈었던 한 해였는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돼서 저에게 정말 뜻깊고 감사한 한 해로 기억될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그리고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정석은 2021년에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영화 '행복의 나라'로 대중들과 만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