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 '코로나 수능' 이것만은 꼭 챙기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0-12-02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예비 소집일인 2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죽전고에서 교사가 수험표를 받고 귀가하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수험생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상황이어서 신경 써 챙겨야 할 부분들이 있다.

2일 교육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는 필수다. 수능이 진행되는 동안 수험생은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 한다. 이전 수능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

원칙적으로 마스크 없이는 시험장 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분실·훼손을 대비해 여분 마스크를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밸브형 마스크나 망사 마스크 등은 착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자가격리 수험생은 보건용 마스크(KF80 동급 이상)를 사용해야 한다.

이외에 필수로 챙겨야 할 준비물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수험표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외에 여권 등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혹시 모를 수험표 분실에 대비한 여분 증명사진도 필요하다. 임시 수험표를 시험장 본부에서 입실시간 전까지 재교부 받을 수 있지만, 여분 증명사진이 필요하다.

수능 당일에는 점심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도시락도 필요하다. 도시락이 없다고 수능을 볼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컨디션 조절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점심시간에는 자기 자리에서 개인 도시락과 음용수로 식사한다. 함께 먹거나 이동하는 것은 금지된다.

수능장에서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샤프와 컴퓨터 사인펜을 수험생에게 지급한다. 흑색 연필·지우개·샤프심·수정테이프 등이 휴대 가능물품으로 지정돼 있어 개인적으로 챙겨도 된다. 주의할 점은 사프심은 휴대 가능하나 개인적으로 챙긴 샤프는 불가하다는 점이다. 교육부는 "흑색 연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가 불가하다"고 공지한다.

통신기능이나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 등)가 없고, 시침·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도 휴대가능하다. 수험생은 해당 휴대 가능물품 외에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한다.

이외에도 휴지·상비약 등 개인 위생용품 등을 꼼꼼히 챙겨 수능 날 당황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