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규 이사장, 씨아이콘 INBB 김서준 해시드 대표 초청 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10-18 2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 3기, 4차 수업이 지난 지난 13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씨아이콘(C°ICON) 과정의 아이엔비비(INBB)편은 ICT혁신 및 블록체인, 생명과학, 스마트시티 등을 배우는데, 이날 역시 코로나 1.0단계 발효에 따라 수업장에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은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모더레이터를 맡았고, 대한민국 블록체인계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서준 해시드 대표를 초청해 '프로토콜 경제와 탈중앙화 금융(DeFi)의 진화'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김서준 대표는 강연에서 "프로토콜이란 공식행사에서 올바른 행동을 위한 형식 체계나, 과학적 연구를 할 때 따라야 할 규칙 또는 의학적 치료를 위한 정확한 방법"이라며 "인류가 만들어낸 최초의 프로토콜 기반 네트워크 경제조직이 곧 비트코인"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13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4차 수업'에서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그는 이어 "블록체인 생태계에선 채굴(유효 거래 검증으로 주어지는 보상을 의미) 등을 통해 생태계에 기여하는 참여자에게 노동의 대가 수수료를 지급한다"며 "앞으로는 더 많은 사람이 회사가 아닌 프로토콜을 위해 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등 씨아이콘(C°ICON) 핵심 인사들과 만나, 씨아이콘 공동사업 추진 및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2021년 상반기에 '여수산업경제포럼·순천정원포럼' 개최를 협의하는 등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수업 참석자는 연사인 김서준 해시드 대표, 주최측인 오명 전 부총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등을 비롯한 강동수 우남인터내셔널 회장,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고문,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 배기열 한국융합기술진흥원 원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오영혜 한두미디어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진 BRP 대표, 조윤혁 페이브더패스 대표, 주영섭전 중소기업청장 등 CEO들이 참석했다.
 

지난 10월 13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4차 수업'에서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