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씨아이콘(C°ICON)' 여수·순천 워크숍... 산업현장 체험

정명섭 기자입력 : 2020-10-14 08:25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 여수·순천워크숍'이 지난 8~9일 이틀에 걸쳐 전남 여수예술랜드(컨퍼런스홀) 및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각각 개최됐다.

8일 개최된 '씨아이콘(C°ICON) 여수포럼'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진행으로 여천시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의 인사말에 이어, 권오봉 여수시장이 '낭만의 도시 산업경제의 도시, 여수'란 주제로 환영사 겸 기조연설을 했다.

주제발표자로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전 중소기업청장)가 '여수시 발전을 위한 제언' 이란 주제로 발표했고,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전 육군지휘통신사령관)이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에 반하다' 란 주제로 발표했다.

박봉규 이사장은 "창조적 생각과 혁신적인 실행력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양도시, 여수에서 '씨아이콘(C°ICON) 여수포럼'을 갖게돼 기쁘다" 고 말했다.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전 환경부장관)는 "세계EXPO를 개최할 정도로 산업경제의 도시 여수가 탄생한 것은 우리나라의 큰 자랑이며, 그 중심에는 행정의 아이콘 권오봉 시장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 씨아이콘 시즌3 원우 일행은 오동도를 비롯해 여수예술랜드 판타지아드림 서커스 공연을 관람하는 등 여수시의 낭만과 예술 현장을 체험하기도 했다.
 

지난 10월 8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여수포럼' 모습 (첫째 줄 좌로부터)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이 인사말을,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모더레이터를 하고 있다. (둘째 줄 좌로부터) 권오봉 여수시장의 환영사 겸 기조연설을 참가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셋째 줄 좌로부터)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및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이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9일엔 허석 순천시장의 환영을 받으며, 씨아이콘 원우들은 순천만습지를 탐방했다.

이날 오후엔 순천만국가정원 컨퍼런스홀에서 최덕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강연을 들었다.

최덕림 강사는 지방행정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신화를 만든 공무원으로 '지방행정의 달인 제1호'로 알려졌다.

한국 공무원 최초로 TED의 초청 강연자로 강연을 펼쳤으며, 공직 생활의 이야기를 엮은 ‘공무원 덕림씨’의 저자이기도 하다.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준비를 위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담당 공무원으로서 그의 경험담을 통해 성공 노하우를 경청했다.

이번 양일간에 걸쳐 개최된 워크숍의 참석자는 권오봉 여수시장, 허석 순천시장, 주최자인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여수포럼 주제발표자인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강동수 우남인터내셔널 회장,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낙회 (법)율촌고문(전 관세청장), 김현철 여수예술랜드 대표, 박주억 더블업코퍼레이션 대표, 배기열 한국융합기술진흥원 원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여봉례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이사장, 오영혜 한두미디어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진 BRP 대표, 조윤혁 페이브더패스 대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강영식 여수상공회의소 국장, 양철희 더쇼팩토리 이사, 윤수진 혜(HYE) 브랜드 매니저, 최진규 헤어아티스트, 김영주 여수일보 대표 등 CEO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