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서 입법 활동 두드러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9-22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의회 제공]

경기 군포시의회가 군포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들을 마련하는 등 제249회 임시회에서 의원들의 입법 활동이 두드러져 주목된다.

이번 제249회 임시회에서 가결된 조례 및 기타안건은 총 27건으로, 이 중 7건이 의원 입법발의 안건이다.

장경민 부의장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는 군포시에서 열리는 공연‧축제‧체육 등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 시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권을 보호하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금자 의원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1회용품 줄이기 활성화 지원 조례’는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1회용품 발생량을 줄이고 다회용품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례다. 또 ‘군포시 헌혈 권장 조례 전부개정조례’는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군포시 보건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조례다.

김귀근 의원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는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사용자와 경비원이 상생하는 지역사회로 거듭나기 위함이고, ‘군포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주민이 참여해 어린이 놀이터를 유익한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그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우천 의원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 경우, 공공기관 등에 방연마스크를 비치해 화재 사고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고, ‘군포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감염병 발생과 유행에 적극 대처하기 예방하기 위함이다.

총 27개의 조례 및 기타안건은 22일 제2차 본회의를 거쳐 1개는 수정, 2개는 원안 폐기 후 위원회 대안 발의, 나머지 24개는 원안대로 가결됐다.

성복임 의장은 “군포시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입법 활동이 활발히 이뤄져야한다”며 “앞으로도 군포시의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끝없이 연구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일하는 의회를 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는 14일부터 22일까지 총 9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