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장 '이승만 친일파 결탁' 기념사… 향군, "대한민국 정체성 부정말라"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0-08-16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가 김원웅 광복회장이 광복절 경축사 기념사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했다며 규탄했다.

향군은 16일 성명으로 전날(15일)열린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에서 김 회장이 '이승만 전 대통령이 친일파와 결탁했다','현충원에서 가장 명당자리에 독립군 토벌에 앞장섰던 친일 반민족 인사 69명이 안장돼 있다'는 등 주장을 했다며 "이는 호국영령들을 모욕하는 발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항일 독립운동에 몸을 바치고 탁월한 반공주의자인 이승만 전 대통령을 더이상 친일로 왜곡시키고 매도하지 말아야 한다"며 "광복회장은 이 전 대통령이 친일과 결탁했다는 근거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광복회장은 지나치게 편향된 역사관을 가졌다"며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애국자에게 친일 프레임을 씌워 토착 왜구로 몰아 국론을 쪼개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향군은 "광복회는 창군 원로 몇 사람의 일본군 경력을 문제 삼아 '친일 세력이 국군의 뿌리'라고 왜곡해서는 안 된다"며 "김원웅 회장의 사과와 사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