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이닝 7K' 류현진, 시즌 첫 퀄리티스타트…9회초 동점으로 勝 '무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8-12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이닝·삼진 7개·안타 2개·볼넷 2개·1실점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33)이 홈 개막전에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에 성공했지만, 승리투수는 무산됐다.
 

피칭 하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사진=연합뉴스 제공]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에 위치한 살렌필드에서 열린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MLB 구단 중 유일한 캐나다 구단이다. 캐나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홈구장인 로저스센터 사용을 금지했다. 이에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마이너리그 트리플A 구장인 살렌필드를 대안으로 내세웠다.

시즌 네 번째로 마운드에 등판한 류현진은 2회초 브라이언 앤더슨(마이애미)에게 일격을 당했다. 체인지업을 던졌지만, 좌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그러나 ‘코리안 몬스터’는 쉽게 흔들리지 않았다. 프란시스코 세르벨리(마이애미)를 파울플라이로, 루이스 브린슨과 로건 포사이스(이상 마이애미)를 삼진 아웃으로 잡아냈다.

4회초와 6회초는 삼자범퇴로 막아냈다.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6이닝 동안 삼진 7개를 잡아내고 안타 2개와 볼넷 2개를 내줘 1실점 했다. 0-1의 상황. 6회말 보 비셋(토론토)의 스리런 홈런으로 3-1로 역전에 성공했다.

뒤늦게 터진 타석에 류현진도 신바람이 났다.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 채 7회초 교체됐다. 6이닝 동안 1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펼치며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평균자책점도 5.14에서 4.05로 1.09 떨어졌다.

​7회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 점을 더하며 4-1로 앞섰다. 이렇게 류현진은 승리투수가 되나 싶었다. 그러나 9회초 마이애미 말린스의 공격(2사 1, 3루) 상황에서 홈런이 터졌다. 3점을 추가해 4-4 동점을 만들었다. 결국 승리투수는 무산되고 말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