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청장協 "박원순 시장 시정철학·가치 이어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07-14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개 구청장 협의회, 이날 서울시청서 기자회견

이동진 서울시 구청장협의회장(도봉구청장)이 14일 서울시청에서 시장 공석과 관련한 구청장협의회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 구청장협의회는 14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책과 사업이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협의회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원순 시장의 궐위와 관련한 서울시 구청장협의회의 입장문'을 통해 "박 시장의 시정철학과 가치의 유지·발전을 위해 최대한의 협력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서울시 구청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박 시장의 5일장 첫날 자치구청장들이 합동조문을 하면서 협회 차원에서 입장문을 내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며 입장문 발표 계기를 설명했다.

협의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등 박 시장의 업적을 거론하면서 "그가 시장으로 재임했던 9년은 대한민국 지방자치 역사를 바꾼 기간으로 기록되어 마땅하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이어 "박 시장이 추진해온 서울시 차원의 정책과 사업들은 흔들림 없이 추진되어야 하며, 우리는 이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또  '시정(市政)이 구정(區政)이고 구정이 시정'임을 고인이 강조해 왔다며,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존중해 왔던 박원순 시장의 정신은 향후에도 지속해야 하며, 서울시가 25개 자치구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 역시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협의회는 이를 위해 서정협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시 집행부와 서울시의회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아직도 우리 사회를 위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반면 회견에서 박 시장의 사회적 논란과 개별 사업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협의회 차원의 답변을 피했다.

이동진 협회의장은 박 시장의 사회적인 논란에 대한 질문에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라면서도 "오늘은 공적 영역에서의 박 시장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남은 공적 역할에 대한 협의회의 자세에 한정해서 말씀드리는 자리"라고 선을 그었다.  

또 자치구별 도시개발이나 인허가 사업 등에 대한 질문에도 "시와 자치구가 합의해서 이뤄지는 계획이나 추진 중인 사업들이 중단 없이 앞으로도 계속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업별로 자치구에 따라 시와 구의 견해가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협의회 차원에서 답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