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위준휘 기자
입력 2020-07-09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사진=경기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실시한 ‘2020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사업 발굴 및 실행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부분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문화가치대상은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및 문화재단 등 181개 기관에서 분야별로 평가하고, 문화예술 진흥분야 우수기관은 조직역량, 사업성격, 사업성과 등 3개 항목에 대하여 1차 예비 심사와 7회에 걸친 2차 본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시는 대한민국 중부권의 문화예술 도시로 비교적 많은 예산을 문화예산 분야에 편성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노력을 오랜 시간 경주하여 안성 남사당 풍물놀이 상설공연 및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안성시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문화관광 상품으로 발돋움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외에도 안성천 주변을 문화예술 거리로 조성하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안성·죽산시내 문화재를 정비하여 역사문화자원 보존을 통한 문화유산관광 활성화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안성시민 모두가 문화의 주체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