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제2회 범죄예방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7-02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에스원은 법질서확립지원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노희찬 사장(맨 왼쪽)과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가운데).(사진=에스원)]


삼성에스원은 법무부 주최로 열린 '제2회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15년간 희망장학사업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희망장학사업은 소년원생들의 자활의지를 높이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장학금 지원, 자립캠프, 취·창업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드림장학금은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매년 모범 소년원생 18명을 선정해 지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15년간 총 200여 명에게 약 4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에스원은 자기극복의지를 높일 수 있는 자립캠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소년원생 20명을 선발해 삼성에스원 임직원과 함께 제주도 등에서 자전거 하이킹과 트래킹을 통해 자립의 의지를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100여 명이 참여 했다.

퇴원 소년원생들의 취∙창업 인큐베이팅도 지원한다. 협동조합 형태 카페를 설립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제과제빵 분야로 취·창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3년부터 8년간 150여 명이 일자리를 찾아 자립했다.

노희찬 에스원 사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