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

안선영 기자입력 : 2020-07-01 10:02
국민 아이디어와 내부 아이디어 융‧복합해 시너지 도모 제도개선 건의 및 신사업모델 육성 등 새로운 공적 역할 정립

[사진=LH 제공]



LH는 주택, 주거복지, 균형발전, 산업 등 LH의 여러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LH는 2015년부터 외부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LH 내부의 아이디어와 융‧복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토‧도시‧주택‧주거복지 등 전 부문에 대해 제한 없이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과 LH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이다. 1개 분야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한 팀당 자유제안은 2인, 전문제안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LH 홈페이지 공고문에 소개된 자료 등을 참고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한 후 8월 18일까지 LH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통해 자유제안 9건, 전문제안 7건 등 총 16개 작품을 선정하고, 9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5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고 새로운 공적 역할을 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