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 주식 거래 재개…"글로벌 뷰티 시장서 K-메이크업 시대 견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5-25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색조 화장품 전문기업 코디는 25일 주권거래정지가 해제 됐으며 이날부터 주식거래가 재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주식거래 재개는 코디의 모회사 시너지파트너스의 전폭적인 투자가 핵심적인 배경이 됐다. 시너지파트너스는 지난 2018년 2월 코디 경영에 참여한 후 유상증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며 코디의 경영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그동안 시너지이노베이션, DSK 등 바이오 계열사의 경영 개선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난에 처한 코디의 체질 개선을 빠르게 진행했다.

코디는 신규 감사 선임을 통해 독립적인 감사를 받았으며, 기존 본사(용인) 매각 및 전환사채(CB)의 주식 조기전환 등을 진행하며 재무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런 코디의 행보는 지년 4년 간 지속된 영업이익 적자에서 벗어나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코디 1분기 실적 [그래픽=코디 제공]

최근 코디의 경영 개선은 실적 성장세로 나타났다. 실제 2020년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 늘어난 105억원, 영업이익은 420% 급증한 24억원을 기록해 실적 개선을 보였다.

한편 지난 2017년 관리종목에 지정된 코디는 이후 영업손실 등 부진이 지속됐지만, 최근 한국거래소에 경영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하며 주권거래정지가 해제됐다.

코디 관계자는 “최근 코디의 실적 상승은 마케팅부서, 연구소, 영업부서 등 전 임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특히 모회사 시너지파트너스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코디의 경영 안정화와 실적 향상을 이뤘으며, 이번 거래 재개를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K-메이크업 시대를 견인하는 색조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