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대단지 오피스텔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분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5-25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은행이 지난 3월 기준금리를 연 1.25%에서 0.50%로 전격 인하하는 ‘빅 컷’을 단행했다. 대한민국 역사상 기준금리가 0%대에 들어선 것은 처음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제로금리 시대는 위기이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대단지 오피스텔처럼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대단지 오피스텔은 주로 대형 시공사가 짓기 때문에 우수한 상품설계는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세대 수가 많아 규모의 경제로 인한 이점으로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관리비가 저렴한 편이다. 고정 수요가 많아 인근에 상업시설 및 교통 등 인프라도 잘 갖춰진다.

더불어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경우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데다 아파트값 상승에 따라 웃돈이 붙을 가능성도 높다.

대단지 오피스텔은 공급 자체도 드문 편이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해마다 900실 규모의 오피스텔은 5곳 내외로 공급됐다. 오피스텔 투자 수익률이 좋은 점도 호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 투자수익률은 5.44%다. 특히 인천은 6.52%로 전국 평균 이상으로 나타났다.

업계 전문가는 “매년 늘어나는 1~2인 가구와 더불어 까다로워지는 주택청약 조건으로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라며 “특히 이번 코로나19 이후로 실내 생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져, 품격 높은 생활이 가능한 대단지 오피스텔에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사진=루원시티]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인천 서구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루원시티에서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으로 오피스텔, 아파트,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2300여 가구 규모다.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2㎡ 529실이다.

교통여건은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석남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방면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진다. 또한, 2027년경엔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 국제신도시까지 7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루원시티는 루원복합청사 건립 예정으로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어서 수요 증가 및 인프라 개선이 꾸준할 전망이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더불어 청라, 가정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주방 가전과 붙박이장, 빌트인 가구 등이 제공돼 공간 효율을 높였다. 또한, SK텔레콤과 협의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도 내놓는다. 지역 열원을 이용한 냉방으로 관리비 절감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