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기금 전달 및 지역아동센터에 코로나19 예방물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0-05-14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서 조성 된 복지기금 평택시에 전달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삼성전자 DS부문은 지난 13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난해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서 조성 된 복지기금 1억8000천여만원과 평택시 관내 35개소 지역아동센터에 코로나19 예방 물품 ‘희망 SAFETY KIT’(마스크,손소독제 등 29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를 비롯해 윤태양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 지역아동센터 평택시협의회 전민수 회장 등 15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금은 지난해 9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의 참가비와 삼성전자 직원들의 1대1 매칭금으로 조성됐으며 시는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복지시설 등에 전달해 지역특화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저소득 청소년 학원비 지원 등에 사용 할 예정이다.

윤태양 평택사업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며 아울러 최근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계층인 저소득 아동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를 지원해 지역사회 내에서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한 평택시민과 삼성전자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고자 분야별 지원 방안을 서둘러 추진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민이 사각지대에 놓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DS부문은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난 2012년부터 초등학생 정서교육 지원 ‘희망토요일’, 2016년부터 중학생 학업 지원 ‘희망공부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