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으로 이색 선물 어떨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5-09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이색 상품부터 자녀의 미래를 위한 적금 상품까지 가족 구성원을 고려한 맞춤형 저축은행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9일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강아지를 키우는 가족이라면 JT친애저축은행의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을 주목해 보자.

해당 상품은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에게 12개월 만기 연 3.0%, 24개월 만기 연 3.1% 금리(2020년 5월 7일 기준)를 제공한다. 납입 한도도 월 50만 원으로 한도가 높은 편이다.

적금 개설 시 영업점 창구에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하면 별도의 까다로운 과정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은 자녀와 함께 저축은행에 방문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저축습관도 기르고,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 기회도 가져볼 것을 추천한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나 임산부를 대상으로 약정 금리 연 3.0%를 제공한다.

적금 기간의 2/3회 이상을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 시 연 1%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상품은 지점 방문 없이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 등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유진저축은행 ‘유진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7세 이하의 자녀 명의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연 3.0%의 금리를 누릴 수 있다(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
 

[사진=JT저축은행]



가족 구성원 특징에 따라 가입하면 좋을 저축은행 적금 상품들도 다양하다.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거나 저축은행 상품을 그간 많이 이용하지 않았던 가족에게는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이 적당하다.

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처음 거래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연 3.2%(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에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8회 이상 자동이체 납입할 경우 연 1%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 조건이나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금융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웰컴디지털뱅크’ 앱 등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직장인이나 해당 연도의 띠인 가족이 있다면 해당 상품을 주목해 보자. 애큐온저축은행의 ‘직장인우대적금’은 만 19세 이상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직장인 전용 적금 상품으로, 연 2.6%(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 금리를 제공한다.

당행 첫 거래 고객일 경우 연 0.2%p,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적금을 신규 가입하는 경우 각각 0.05%p, 0.1%p 금리를 우대해 주는 등 다양한 추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 띠인 ‘쥐띠 가족’이 있다면 모아저축은행 ‘12간지(干支) 정기적금’이 제격이다. 이 상품은 연 2.5% 금리(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를 제공하며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