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코로나 확진자 발생...여파로 '드라큘라'도 공연 중단(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4-0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0명 코로나 검사 결과 2일 나올 예정...2주간 공연 중단

'오페라의 유령' 한 장면 [사진=클립서비스 제공]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배우 중 한 명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여파로 같은날 '드라큘라' 역시 공연을 중단했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측은 1일 오전 9시경 "지난 31일 오후 11시경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앙상블 배우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 됐다"며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공연이 중단됐다"고 전했다. 오는 6월 27일까지 예정돼 있는 서울 공연 재개는 아직 미정이다.

확진자는 정상 체온이었지만 유사 증상을 보여 병원 진료를 받았고 31일 오전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이후 자가격리 중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보건소에서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확진자와 직접 접촉한 프로덕션 배우와 스태프 등 관련된 인원 120명은 검사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공연장인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는 전체 폐쇄됐고 긴급 방역을 했다. 코로나 검사 결과는 2일에 나올 예정이다.

'오페라의 유령' 측은 3월에 취소된 2·3층 일부 좌석에 한해 판매를 제한하는 등 내부적으로 코로나19 대응에 나섰지만 결국 감염을 피하지는 못했다.

코로나19 여파는 있었다. 제작자 오디컴퍼니는 같은날 오후 1시경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연계(타 극장)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이에 따른 선제적 안전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뮤지컬 '드라큘라' 공연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4월 1일 오후 3시 공연부터 4월 12일 오후 7시 공연까지가 대상이다.

일각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오페라의 유령' 앙상블 배우가 지난 3월 말 다른 출연자와 함께 '드라큘라'를 관람했다는 이야기가 떠돌았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오디컴퍼니와 '오페라의 유령' 측은 "확진 받은 배우가 아닌 다른 '오페라의 유령' 배우들이 '드라큘라'를 관람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11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드라큘라'는 오는 6월 7일까지 공연이 예정돼 있다. 
 

[사진=오디컴퍼니 SNS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