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文 탄핵" 발언에 이인영 "무책임한 발언 통제선 넘어 매우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2-10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쟁 중단은 국민의 명령…지금은 싸울 때가 아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자유한국당의 무책임한 정쟁 발언이 통제선을 넘어서 매우 유감이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총선 출마를 선언하며 대통령을 무능왕, 정부를 무능의 왕국이라고 공격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다른 지도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직접 언급했다"며 "귀를 의심하게 하는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온국민이 한마음이 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을 벌이는 이 비상상황에서 당연히 맞지 않는 이야기"라고 했다.

그는 "이런 식으로 대통령 탄핵을 거론하고 출마 명분을 찾기 위해 입에 담기 어려운 극언으로 정부를 공격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 방역 전선 참호 뒤에 숨어 아군 뒤에서 총을 쏘는 것과 다르지 않은 행동"이라고 했다.

그는 "정쟁 중단은 우리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다. 싸우는 것도 싸울 때가 있는 법이다"며 "지금은 분명히 아니다"고 했다.

그는 "국민 생명이 걸린 비상상황에서는 냉정과 단결이 진짜 미덕이다"며 "과장도 선동도 자제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 지도부가 있어야 할 곳은 정쟁의 일선이 아니라 민생과 방역의 제일선이 돼야 할 국회"라고 했다.

그는 "황 대표는 선거유세장 같은 극렬한 정쟁의 언어를 멈추고 정치지도자로서 방역을 위한 국회 총력전을 진두지휘하시길 바란다"며 "한국당 지도부의 조건없는 국회 복귀와 통 큰 정치 결단을 촉구한다"고 했다.

앞서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문 대통령이 실토하지 않는다면 21대 국회가 구성된 뒤 곧바로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하겠다"며 "연루됐다는 사실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대통령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