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파리바, ‘신한BNPP 평생소득TIF’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민지 기자
입력 2019-12-10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타깃인컴펀드(TIF)인 ‘신한BNPP 평생소득 TIF’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깃데이트펀드(TDF)가 은퇴 전 노후자산의 축적을 목적으로 한다면 이번에 출시한 타깃인컴펀드(TIF)는 은퇴 후 정기적인 현금 유출이 발생하는 인출기에 인컴 형 자산 중심의 글로벌 분산투자로 은퇴자산의 보존과 소비를 돕는데 맞춰진 글로벌 인컴 형 자산배분 펀드이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신한BNPP 평생소득 TIF는 은퇴 이후 투자상품의 3가지 조건인 꾸준한 현금흐름, 은퇴 잔존자산의 증가, 변동성 관리를 목표로 운용된다.

이를 위해 일정 기간마다 수익 또는 이자를 챙길 수 있는 인컴을 주 수익원으로 하는 자산 중심의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정기예금 플러스알파수익을 추구한다. 자산의 일부는 리츠, 부동산 인프라 등 대안 자산에 투자해 상대적으로 높은 인컴을 추구한다. 또 은퇴 자금의 특성에 맞게 글로벌 분산과 전략적 환 노출을 통하여 장기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017년 ‘신한BNPP마음편한TDF시리즈’로 TDF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5년 단위로 은퇴 시점을 상정한 2025, 2030, 2035, 2040, 2045, 2050 펀드 등 총 6개의 TDF 시리즈 상품을 갖추고 있다. 제로인 펀드 닥터에 따르면 ‘신한BNPP마음편한TDF2040증권투자신탁’은 지난달 30일 기준 연초 이후 21.55%의 수익률을 올렸다.

신한BNPP 평생소득 TIF는 신한BNPP마음편한TDF시리즈와 같이 프랑스BNP의 자산배분 운용조직인 멀티에셋운용팀(MAQS)의 자문을 받는다. 국내에서는 솔루션 운용팀에서 운용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은퇴 후 인출기에 은퇴자산을 관리해주는 TIF 시장이 국내 자산운용업계의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할 것"이라며 “안정적인 성과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내년에는 TIF 채권형 펀드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