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 수험생 머리 좋아지는 응원 메뉴, 뭐가 좋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11-04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적 메뉴 '찰떡'부터 '퓨전피자' '불낙죽' '발휘 홍삼'까지 주목

오는 14일 수능을 앞둔 수험생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의 건강을 챙겨줄 보양식 메뉴와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식품이 인기다.

전통적으로 ‘한 번에 철썩 붙으라’는 뜻에서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단골 선물인 찰떡을 비롯해 건강을 보할 수 있는 메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SPC삼립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선보인 수능 합격 선물세트 [사진=SPC삼립]


◆떡전문 빚은, ‘수능 선물세트’ 14종 출시

예로부터 찰떡은 ‘한 번에 철썩 붙으라’는 뜻에서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단골 선물이었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빚은’은 ‘합격(合格)’ 글자를 타이포그래피 패턴으로 활용한 패키지에 찹쌀떡 등의 ‘빚은’ 제품으로 구성한 ‘수능 선물세트’를 2000원대부터 2만원 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대표 제품은 ‘3중 포앙 기술(떡 속에 팥 앙금을 넣고 그 안에 필링을 넣는 방법)’을 활용해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이 구성된 ‘소담떡 세트’가 있다.

또 전통 엿(쌀, 호박, 생강 등)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전통엿세트’, 통팥, 쑥, 딸기, 망고 등 4가지 맛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찹쌀떡세트’, 전통엿과 다양한 떡이 혼합이 되어있는 ‘백발백중세트’, ‘합격의문세트’ 등도 눈길을 끈다.

 

미스터피자 '찰떡단고감' [사진=MP그룹]


◆요즘 아이들 입맛 맞춘 수험생 ‘퓨전 피자’ 인기

전통적인 떡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한발 더 나아가 찰떡의 기원적 의미를 담으면서도 요즘 아이들 입맛과 기호에 맞춘 퓨전 메뉴가 수험생에게도 인기다.

쫄깃한 찰떡이 토핑된 미스터피자의 ‘찰떡단고감’ 피자가 대표적. 이 피자는 샐러드바의 대표 메뉴인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 위에 쫀득한 찰떡이 토핑된 디저트 피자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더욱 쫄깃한 도우 위에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와 함께 찰떡을 올려, 먹는 순간 입 안에서 무스의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이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아카시아 꿀로 마무리해 건강한 단 맛으로 두뇌활동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좋다.

 

본죽, 수능 대표 메뉴 '불낙죽'[사진=본죽]


◆본죽 ‘불낙죽’·한국야쿠르트 ‘발휘’ 제품명만 들어도 합격 예감

수능을 앞두고 쌀쌀한 날씨와 긴장감 탓에 소화 불량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에겐 죽 제품이 딱이다.

특히 본죽의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지인 및 친구를 위한 선물로 인기다.

불낙죽은 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의 소불고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렸고, 쫄깃한 식감의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까지 챙겼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휘’ 또한 제품명 덕에 수험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시험 당일의 컨디션이 성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오라는 응원의 메시지로도 읽히기 때문.

발휘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유산균 발효기술로 탄생한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다. 특히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해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가 우수하다.

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한 ‘발휘 발효홍삼 K’, 환 형태의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등 3종이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유산균 발효기술로 탄생한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사진=한국야쿠르트]


◆수능 시험 준비물부터 간식까지 ‘쿠팡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이커머스 쿠팡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준비물부터 간식까지 다양한 관련 상품들을 모아 ‘2019 수능 페어’를 오픈했다.

수능이 다가오면서 자주 찾는 상품들을 600여 개를 모아 기획전을 연 것. 수능 준비물로는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텀블러를 카테고리별로 모았다.

또 당 보충 간식에서는 △합격엿·간식선물 △초콜릿 △사탕 △쿠키·파이를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써모스, 수라원 등 유명 브랜드 13개를 모은 브랜드관도 별도로 꾸몄다.

‘기간 한정 특가’ 행사도 마련, 일주일에 8개의 상품씩 총 16개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쿠팡 2019 수능 페어 [사진=쿠팡]



오는 6일까지 진행되는 1차 특가 이벤트에선 트윅스 초코바, 락앤락 텀블러 등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자주 찾는 보온도시락과 보온병을 최대 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관을 별도로 운영하며 행사 페이지 내 엄선한 수능 할인 상품들도 모은 별도의 테마관으로 연결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력한 보온력으로 오랜 기간 도시락 온도를 유지해주는 ‘텀스 스텐 보온도시락 3종세트’로 쿠팡가 3만원대다. 한입간식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킨더 해피히포 비스켓’과 ‘키드오 크래커 세트’는 각각 쿠팡가 1만원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