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왕 경쟁 후끈” 루키 임희정, 또 우승…쫓기는 조아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9-22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연장전서 김지현 꺾고 데뷔 시즌 2승


루키 임희정이 무서운 기세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데뷔 시즌 2승을 건졌다. 임희정은 신인상 포인트에서 조아연을 턱밑까지 추격하며 시즌 막바지 신인왕 경쟁을 뜨겁게 달궜다.
 

[티샷이 만족스러운 루키 임희정. 사진=KLPGA 제공]


22일 이천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총상금 8억원) 마지막 날 4라운드. 임희정은 ‘한솥밥 식구’ 김지현과 연장까지 가는 숨 막히는 우승 경쟁을 벌였다. 김지현은 이번 대회 첫날 11언더파 61타를 기록한 베테랑 김지현. 하지만 넘치는 패기로 나선 임희정은 더 날카로운 샷으로 마지막에 웃었다.

마지막 2개 홀은 이날 승부의 백미였다. 임희정은 17번 홀(파3)에서 10m 이상의 먼 거리 버디 퍼트를 홀컵에 떨어뜨렸다. 과감한 퍼팅이었고 깃발을 맞고 떨어진 순간 임희정은 자신도 모르게 주먹을 쥐어 들며 환호했다. 뒤이어 김지현이 시도한 5m 버디 퍼트는 홀 바로 앞에 멈춰 섰다.

1타 차로 달아난 임희정의 마지막 18번 홀(파4). 또 버디 퍼트 대결이었다. 임희정의 버디 퍼트가 홀을 살짝 빗나갔다. 그러자 김지현이 약 4m 버디 퍼트를 기어코 성공시켜 4라운드 합계 12언더파 204타로 동타를 만들어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갔다.
 

[안 풀리는 김지현. 사진=KLPGA 제공]


18번 홀에서 계속된 연장전 첫 홀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한 둘은 연장 2차전에서 다시 맞붙었다. 두 번째 아이언 샷에서 승부가 갈렸다. 김지현의 샷은 그린을 벗어났고, 임희정은 홀 바로 옆 약 1m 거리에 떨어뜨렸다. 김지현의 어프로치가 홀을 외면하자 임희정이 침착하게 버디 퍼트를 성공시켜 짜릿한 우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8월 하이원리조트여자오픈에 이어 시즌 2승째를 거둔 임희정은 올 시즌 6번째 정상에 오른 신인 가운데 유일하게 2승을 기록했다. 또 신인상 포인트 3위에서 2위(1610점)로 한 계단 올라서 1위(1845점) 조아연을 바짝 추격했다. 조아연은 이 대회에서 9언더파 단독 3위에 올라 격차를 유지할 수 있었다.

임희정은 이 대회 우승으로 상금 1억6000만원을 보태 상금랭도 15위에서 6위(4억5516만4524원)까지 도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