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각자 소비자로 일본 불매운동 해야…소비자 선택권 짓밟지 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7-26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응하고자 국내서 일어난 일본산 불매운동이 일어나자 이언주 의원이 개개인에 참여를 강제하지 말 것을 주장했다. 이는 일본에 본사를 둔 SPA 업체인 유니클로의 판매 과정에서 일부 택배기사들이 배송을 거부하자 이 의원이 일갈하는 차원에서 나온 주장이다.

이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매운동 할 생각이 없는 소비자는 어떻게 되는 겁니까. 주문한 소비자들은 민노총에 의해 사실상 강제로 불매운동 참여하는 꼴이 되는 겁니까"라고 상품 배송중단에 관해 어이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민노총은 경찰과 회사에 대한 폭력에 더해 이제는 불특정 소비자들에 대한 폭력적 파쇼적 권리침해를 자행하고 있다. 자신들만이 정의라며 생각이 다른 사람의 권리를 마구 짓밟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전체주의 운동권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네요"라고 지적했다.

또 이 의원은 각자 소비자로서 일본산 불매를 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 다른 소비자들의 선택권과 경제적 자유를 침해하는 데 거부감을 보였다.

이 의원은 "이 나라가 프롤레타리아 독재국가입니까? 일을 하기 싫으면 그만두고 다른 사람들이라도 일하게 두라. 요즘 일자리 없어서 발 동동 구르고들 난리다"라며 "어디서 민노총이란 이름으로 담합을 해서 개별 소비자들의 소비자 선택권, 경제적 자유를 억압하는가. 누가 당신들에게 그럴 권리까지 부여했나"라고 반문했다.

이 같은 배송거부는 민노총이라는 조직이 집단의 힘으로 국민들에게 불매를 강요한 행위라고 이 의원은 판단했다. 아울러 불매운동의 결과로 국내 일자리가 없어지고 틈새를 이용해 특정 정파의 정치적 행위로 이어질 것을 우려했다.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는 제대로 된 감시를 하지 않아 위헌·위법행위의 공범이라고 강조했다.

KBS를 향해서도 이 의원은 "KBS는 이런 보도를 하면서 어찌 민노총의 국민 헌법상 기본권 침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지적과 비판도 없는지 참으로 개탄스럽다"라며 "같은 민노총 소속이 많아서 그런 겁니까. 참 기가 막힌다"라고 일갈했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25일 오후 부산 서면 영광도서에서 열린 '나는 왜 싸우는가' 저자 초청 특별강연회에 참석, 강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