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손정의, 함께 만찬장 도착···한·일 관계에 대해선 '신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7-04 1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서 회동

  • 구광모·정의선·김택진·이해진·김동관도 참석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앞쪽)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4일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김지윤 기자]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4일 오후 7시께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에 등장했다. 이곳은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식사도 할 수 있는 곳으로, 평소 한국 전통 문화에 관심이 많은 손 회장이 회동 장소를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이날 손 회장과 함께 같은 차를 타고 가장 먼저 약속 장소에 들어섰다. 뒤이어 구 회장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 정 부회장, 이해진 네이버글로벌투자책임자가 차례로 들어섰다.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도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일본 정부의 한국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로 한일 양국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어 이번 회동은 더 주목을 받았다.

한국관계가 언제쯤 회복될 것으로 보냐는 질문에 손 회장은 "정치적인 부분을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소프트뱅크와 삼성과 같은 기업들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묻는 질문에도 답변하지 않았다. 

이 부회장과 구 회장 등 국내 총수들 역시 말을 아꼈다. 이들은 일본 제재에 대한 대비책과 향후 소프트뱅크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묻는 질문에 별도의 답을 하지 않고 안으로 들어갔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4일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에서 만찬을 위해 회동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일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