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안동시 '빗물정원 공모전' 개최

정등용 기자입력 : 2019-04-22 10:50
물순환에 대한 국민관심 및 도심 환경가치 증대 기여 전망
​한국수자원공사는 안동시와 함께 ‘안동시 저영향개발기법 빗물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참가자 모집은 4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다.

공모전은 지난해 8월 한국수자원공사와 안동시 간의 협약을 통해 추진 중인 ‘물순환도시 안동’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물순환도시 안동 조성은 2020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안동시의 주요 지점에 저영향개발기법을 적용한 녹지공간과 빗물정원 등을 늘려 물순환의 친환경성을 회복시키는 사업이다.

공모전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공모 대상인 20㎡ 및 40㎡ 빗물정원 중 최소 1개에 대해 심사용 작품도면과 작품설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 구성을 통해 참가자의 인적사항 등을 비공개로 처리하여 심사의 투명성을 높인다. 유지관리의 실용성과 창의성, 심미성, 시공의 경제성, 저영향개발기법 반영도 등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를 바탕으로 총 7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대상 500만 원, 우수상 2개에는 각 300만 원, 장려상 4개에는 각 100만 원 등 총 15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을 바탕으로 실시설계를 통해 사업 대상 부지에 실물 빗물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도심 환경가치 강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순환의 친환경성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