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클라우드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4-16 09:11
SAP코리아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IIT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SAP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수행기관 중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 주문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오는 6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서울과 부산지역에서 각각 24명씩 총 48명으로 2020년 2월 이전 졸업 및 예정자 중 만 35세 미만의 구직자다.

[SAP 로고]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현역 인력들이 프로그램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한다. 실무 및 업계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멘토링은 물론, 교육생 전원에게 싱가포르 프로젝트 연수 기회 또한 주어진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SAP가 제공하는 교육 및 멘토링의 핵심 목표는 수료 이후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클라우드 등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며, “그 동안 SAP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AP코리아는 지난해 소프트웨어 부문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1기를 통해 총 77명의 청년 전문가를 발굴했다. 1기 수료생들은 NTT, 한화시스템, EY한영 등 국내외 유수 기업 취직했다.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오는 4월 26일이다. 단기 해외연수를 포함한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