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기조연설 3번째 나선 황창규 KT 회장 “‘진짜 5G’ 다음달 세계 첫 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9-02-25 2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년전 약속 드디어 이뤄져, B2B시장서 본격 혁신"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19'에서 '마침내 5G와 차세대 지능형 플랫폼을 실현하다'를 주제로 기조연설 하는 
KT 황창규 회장. [사진=KT 제공]


황창규 KT 회장은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19에서 "다음달 세계 최초로 진정한 5G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황 회장은 '마침내 5G와 차세대 지능형 플랫폼을 실현하다'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황 회장의 MWC 기조연설은 이번이 세 번째다. 2015년에는 “5G로 깜짝 놀랄 세상을 만들 것”이라 했고, 2017년에는 “2019년 5G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황 회장은 올해 MWC에서 "이 자리에서 4년 전 했던 약속이 드디어 이뤄졌음을 선언하고자 한다"며 "5G 혁신의 진짜 새 시대가 기업간거래(B2B)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이라고 했다.

황 회장은 대형 재난상황에서 5G 기술이 어떻게 생명을 구하는지를 보여주는 동영상으로 기조연설을 시작했다. 황 회장은 "지금껏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줄 5G는 궁극적으로 사람을 위한 기술, 인류의 진보에 기여하는 기술이 돼야 한다"며 "현재 반도체가 한국 경제를 견인하고 있지만 몇 년 안에 5G 기반의 서비스, 솔루션, 콘텐츠가 한국은 물론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5G 혁신 플랫폼이 산업 분야에서는 디지털 도입과 사업모델 혁신을 가속화시키고, 각종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며 "나아가 5G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의 성과들이 모든 산업 분야와 개인에게 골고루 돌아가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T 황창규 회장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