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과기정통부, 공공와이파이 확산 정책 간담회 개최

최다현 기자입력 : 2019-01-11 15:00수정 : 2019-01-11 15:00
수요자 중심 구축·체계적 관리·신규 서비스 지원 등 건의

[사진=아주경제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일 서울 삼성동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본사에서 정부의 가계통신비 경감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와이파이 확산' 정책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와이파이 분야의 기업·지자체·연구소·대학교 등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공공와이파이 확산 정책의 성공적인 시행을 논의했다.

간담회는 먼저 과기정통부가 공공와이파이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공와이파이 중점사업 소개 △버스와이파이 사업 추진현황 발표 △산업계의 건의·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공공와이파이 확산 정책이 국민들의 무선인터넷 접근성을 개선하고 와이파이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해 △수요자 중심의 공공와이파이 구축 △기관별로 운영되는 공공와이파이에 대한 체계적 관리 △공공와이파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지원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국장은 "정부는 앞으로도 버스와이파이 사업과 같이 선도적인 공공와이파이 정책을 추진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간담회에서 말한 의견과 건의사항들을 관련 정책에 반영하고 와이파이 산업계의 활력을 제고하는 데에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