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펜션 서울대성고 부상 학생들, 다른 병원으로 차례대로 이송 중…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2-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압산소치료 시설 부족해 한꺼번에 치료 불가능

일 오후 강원 강릉시 경포의 한 펜션에서 학생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이 없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강릉아산병원 앞에 응급차가 줄지어 주차돼 있다[사진=연합뉴스]


18일 강원도 강릉시의 한 펜션에서 참변을 당한 서울 대성고등학교 남학생들이 인근 병원으로 차례차례 이송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오후 1시 12분경 강릉시 한 펜션에서 수능을 끝낸 서울 대성고 3학년 남학생 10명이 단체 숙박 도중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이들이 거품과 구토를 한 채 쓰러져 있는 것을 펜션 주인이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3명은 사망했고, 7명은 의식을 잃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의식을 잃은 학생 7명을 각각 강릉아산병원, 동인병원, 고려병원 등으로 이송했다.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펜션 인근에 부상자를 차례대로 다른 병원으로 옮기고 있다. 소방당국은 “고압산소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해당 시설이 부족해 학생 모두를 한꺼번에 치료할 수 없는 상태”라며 “고압산소치료 시설을 갖춘 병원을 파악해 해당 병원으로 학생들을 차례로 이송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난방용 가스 배관 연통 문제를 의심하고 있다. 사고 펜션은 보일러의 연통이 실내에서 실외로 빠져나가는 구조다. 하지만 보일러에서 나오는 LPG 가스가 실외로 빠져나가지 못해 학생들이 일산화탄소에 중독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