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강동구. 지역상생 발전 “손 맞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13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13일 강동구청과 지역상생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하남시와 강동구가 함께 발전하는 지역상생의 파트너로 서로의 정책과 경험을 교류하며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양 도시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인접지역의 도로·교통·환경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 공동 대응함과 동시에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도 다양한 인·물적 교류를 통해 지역민의 공동체 함양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 자리에서는 지하철 9호선 5단계 강동~하남 연계 추진, 강일역 환승센터 설치, 망월천 하천 수질관리 강화 추진, 강동-하남 연계 광역버스 노선 확충에 관한 사항이 논의됐다.

김 시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두 도시 간 지역상생의 파트너로 첫 단추를 끼우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지리적으로 하남과 강동은 선사시대, 삼국시대의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교통·환경 등의 문제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구청장은 답례사를 통해 “두 도시는 지리적으로는 한강과 교통에서 땔 수 없는 인연을 가지고 있다”며, “강동과 하남은 수도권 최고의 도시로 발전 중에 있고, 이 변화의 완성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고”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