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라과 정부 대표단, 한세실업 본사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8-11-30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니카라과 주요 수출업체로 자리잡은 한세실업 니카라과 법인의 안정적 투자 독려

[한세실업과 니카라과 투자진흥청 미팅 참석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세실업 주상범 전무, 한세실업 이송희 상무, 니카라과 투자진흥청 위원장 발토다노 장군, 한세실업 윤권식 부사장, 한세실업 신수철 이사.  사진= 한세실업 제공]



니카라과 정부 대표단이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세실업 본사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현재 니카라과의 경제 상황을 알리고, 니카라과 주요 수출업체로 자리잡은 한세실업 니카라과 법인의 지속 투자와 고용 창출을 독려하기 위한 니카라과 정부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니카라과 정부 대표로 발토다노 투자진흥청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한세실업에서는 윤권식 부사장과 주상범 전무, 이송희 상무 등 10여명이 참석해 니카라과 정부와의 협력 상황을 논의했다.

발토다노 투자진흥청 위원장은 “현재 중미국가들 중 가장 긍정적인 경제 성장을 하고 있는 니카라과다.”라며 “한세실업이 니카라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바가 큰 만큼 향후에도 안정적인 고용 창출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니카라과 정부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98년 니카라과에 진출한 한세실업은 현재 4,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수출물량 신장과 지속적인 고용창출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니카라과 정부로부터 ‘수출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 2015년에는 공장 내 모유 수유실을 설치하고 모유수유 교육을 하는 등 여성근로자들을 위한 근로환경 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니카라과 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윤권식 한세실업 부사장은 “니카라과 정부가 앞장서 투자유치에 적극적인 만큼 한세실업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니카라과 정부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한국-니카라과 양국간 긍정적인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한세실업은 니카라과를 비롯해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미얀마, 아이티 등의 17개 해외법인과 5개 해외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세계 약 3만7천여명의 다국적 직원들이 연간 3억2천만장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