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이해찬, 개혁의 ‘개’도 못하면서 ‘20년 집권론’ 예의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11-26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대표의 20년 집권론, 듣다가 짜증나"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0년 집권론’에 대해 “듣고 또 듣다가 짜증이 난다”면서 “시대가 어느 때인데 극우·극좌를 얘기해가면서 20년 집권을 이야기할 수 있는가. 민생 살리는 정책에 치중하면 길게 집권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20년 집권을 얘기하기 전에 우리 사회와 경제를 어떻게 살리고, 개혁을 어떻게 할 것인지 얘기해줬으면 좋겠다. 그러지 않고 20년 집권을 얘기하니 유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연금 개혁, 노동 개혁, 규제 개혁, 공공부문 개혁을 하면서 20년 집권 운운하면 그 나름대로 야당 입장에서 미안한 감도 있고, ‘우리가 잘못하는 건 뭔가’ 생각할 텐데 개혁의 ‘개’자도 이야기 못하면서 20년 집권은 국민에게 예의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큰 죄를 두 개 짓고 있다”며 “지속 성장에 관한 정책 준비 없이 집권한 것 자체가 죄이고, 그보다 더 큰 죄는 이런 부분을 인식조차 못 하고 고민조차 못하는 것이다. 두 번째 죄가 더 크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치하는 분들이 이러면 안 된다”며 “무엇을 할 것인지 국민에게 제시하고 꿈을 내놓고 꿈을 파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토론을 하자니깐 ‘격이 떨어져서 못하겠다’고 했는데 격이 떨어지면 제가 밑에 앉겠다”면서 이 대표에게 토론을 다시 제안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