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잡지읽기공모전 시상식 개최..일반부 최우수상 정승화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8-10-26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전국민잡지읽기공모전이 열렸다. [이한선 기자]
 

한국잡지협회가 26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전국민잡지읽기공모전 시상식에서 이정희씨의 ‘잡지는 나의 동반자’와 김희나 학생의 ‘나를 안다는 건’이 각각 일반부와 청소년부 대상을 받았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정승화씨의 ‘잡지는 나의 선생님’, 특별상은 양미영씨의 ‘나는 잡지를 읽지 않는다’와 진실씨의 ‘잡지가 만들어 준 나의 꿈과 삶’에게 돌아갔다.

청소년부 특별상은 ‘잡지로 좋은 친구 사귀기(오채호)’와 ‘행복비타민이 된 월간 행복한가정(홍채은)’, 초중등부 최우수상은 ‘나만의 친구(이승수)’, 고등부 최우수상은 ‘내가 만난 사회, 내가 나눈 사회(금소담)’이 받았다.

시상식은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일반부 21편, 청소년부 19편 작품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시상식에서는 청소년부 대상 수상자인 김희나 양과 최우수상 수상자인 금소담 학생의 작품 낭독도 진행됐다.

수상자들의 작품을 모은 ‘제 11회 전 국민 잡지읽기 공모전 당선집’도 발간해 배포했다.

올해는 한국언론재단의 기금지원으로 상금 규모가 총 2150만원으로 예년보다 늘어 출품 작품수도 300편이 늘어난 798편이 수필 뿐 아니라 시, 만화, UCC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접수됐다.

전 국민 잡지읽기 공모전 시상식은 한국잡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진흥재단, 서울교육청이 후원했다.

잡지협회는 매년 전 국민 잡지읽기 공모전을 열어 잡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