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대통령, 국제경제 보고·토론…고용세습 문제도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10-26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매일 아침 차담회에 경제수석 배석해 경제문제 토론한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 입장하며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왼쪽), 박원주 특허청장과 대화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고용 경제동향과 대응방향을 논의한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26일 미중 무역 전쟁 격화 등 국제경제 상황이 급변하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관련한 보고를 받고 참모들과 토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대통령이 참모들과 매일 차담회를 하며 토론을 하는데 이 자리에 윤종원 경제수석이 항상 참석한다"며 "매번 경제현안과 관련해 보고를 받고 이와 관련한 토론을 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오늘 아침에도 국제경제와 관련해 보고를 받고 토론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청와대는 이러한 설명과 함께 이날 '문 대통령이 경제보다 남북문제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월례보고도 1회에 그쳤다'는 한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 홈페이지 대통령 일정란에는 "'경제부총리 월례보고'라는 분류 항목 자체가 없고, 김 부총리의 보고는 '현안 관련 내각 보고'라는 일정에 포함됐다"면서 "올해 1월부터 내각 보고는 총 96회가 있었는데 김 부총리의 보고는 1∼3월과 5월, 7월에 두 번씩, 4월과 6월, 8∼10월에 한 번씩 총 13차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요한 보고 내용은 추경안, 가계소득 동향 점검, 부동산 보유세 개편안, 예산안 중간보고, 부동산 대책, 향후 고용대책 등이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경제보다 남북문제에 집중한다는 점을 부각하고 싶어서 안보실 보고가 290회, 정책실 보고가 228회라고 소개한 것 같은데 (관심이) 한쪽으로 쏠린다고 할 정도로 보고 횟수가 집중돼 있는지는 제가 보기에 의문"이라고 언급했다.

김 대변인은 공공기관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 '고용세습'이 있었다는 의혹이 국정감사 등에서 논란이 되는 것과 관련해 "그 현안도 당연히 논의됐다"면서 "대통령의 언급은 제가 공개할 만한 내용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