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항만재개발 사업명 대국민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8-10-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달 18일까지…총 상금 300만원 수여

[사진=아주경제DB]


해양수산부는 국민이 항만재개발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그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항만재개발사업 새 이름을 찾는 공모전을 실시한다.

항만재개발사업은 노후 되거나 유휴화 된 항만시설을 주거와 비즈니스, 관광 등이 어우러진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바꾸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범부처 추진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항만’이라는 명칭 때문에 해양수산부 단독 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단순히 개발 이미지만 강조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해수부는 앞으로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새 이름을 ‘항만재개발사업’을 대신해 공식 홍보 명칭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와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eamof)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한 사람당 1건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작에 대해 전문가 심사단이 항만재개발사업과 연관성, 이해도, 창의성,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수상작은 다음달 26일 해수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우수상 2명(각 50만원), 장려상 1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해수부 홈페이지(알림·뉴스 게시판→이벤트 및 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성기 해양수산부 항만지역발전과장은 “전국 13개 항만, 19개 사업지에서 추진 중인 항만재개발사업은 주변 지역과 연계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항만재개발의 새로운 이름 짓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