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규탄하는 한국당 김성태 대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윤지은 기자
입력 2018-10-18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성태 원내대표 "고용세습 엄중수사해야"

18일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 중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당원들이 서울시청에 진입해 1층 로비에서 집회를 벌였다.[사진 = 강승훈 기자]


18일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 중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당원들이 서울시청 1층 로비에 진입했다. 김 대표와 당원들은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긴급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날 예정에 없이 서울시청을 찾은 김 원내대표는 시청 로비로 들어가려다 현장을 통제하는 시청 관계자들과 대치하는 등 소동을 벌였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 소속 행안위원들과 "청년일자리 도둑질 서울시,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등 구호를 외쳤다.

김 대표가 집회를 진행하는 동안 국감장 내 한국당 의원들이 대거 자리를 비워 한동안 어수선한 분위기도 연출됐다. 더불어민주당 행안위원들은 국감 방해에 따른 공식적인 사과와 함께 정회를 요청했고, 비교섭단체 조원진 의원은 김 원내대표를 꼬집어 "그런 인간 신경쓰지 말라"고 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도 "박원순 서울시장은 뒷 구석에서 정규직 나눠먹기 고용세습에 혈안이 된 게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이 자리에서 또 "이 시간에도 수많은 청년들이 꿈의 직장을 꿈꾸며 쪽방에서 밤샘 공부 중인데 그런 청년의 일자리를 이렇게 도둑질해도 되느냐"며 거듭 목소리를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