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日서 ‘라인 보험’ 출시...인슈어테크 시대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0-16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신저 라인 앱으로 보험 가입 가능

  • 변호사 상담 비용 보험 등 다양한 상품 마련...100엔 보험도 선보일 계획

네이버의 메신저 플랫폼 라인이 일본에서 IT 기반의 보험 사업을 시작한다.[사진=라인 파이낸셜 제공]


네이버의 메신저 플랫폼 라인이 일본에서 IT 기반의 보험 사업을 시작한다.

라인의 일본 자회사 ‘라인 파이낸셜(LINE Financial)’은 라인 앱에서 손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라인 보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본의 대형 손해보험사 '재팬니혼고아'와 손을 잡았다.

라인 보험은 언제 어디서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라인 앱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다. 라인 보험에 사용자를 등록할 경우 1분 내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보험과 달리 고객의 생활 패턴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일 단위로 가입하는 단기형 보험부터 꽃 축제 등 계절 행사나 재난 보험, 자전거 보험, 변호사 상담 비용 보험 등이 있다.

보험료 지불 방법은 라인의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 페이’로도 가능하다. 라인 파이낸셜은 1일 100엔(약 1000원) 보험 등의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 파이낸셜은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구입, 사용할 수 있어, 향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보험 시장이 점점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라인 파이낸셜 측은 “구매와 상담, 견적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라이프 스타일을 풍요롭게 하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새로운 융합 보험 서비스로 라인 만의 인슈어테크(InsurTech, Insurance + Technology)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는 라인의 글로벌 금융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달 말 라인 파이낸셜의 주식 250만주를 2476억원에 현금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