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오정욱 별세…아내 이혜경, 과거 인터뷰서 "오디션 앞두고 남편이 용기 줘" 애정 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0-11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뮤지컬 배우 이혜경]


성악가 오정욱씨가 9일 암으로 별세한 가운데, 부인인 뮤지컬 배우 이혜경이 비보를 접하고도 끝까지 무대를 지킨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일경제에 따르면 이혜경은 9일 오후 3시 '오! 캐롤' 낮 공연을 불과 20분 앞두고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남편의 부고를 알게 됐다. 그러나 주연 에스더 역을 맡고 있는 이혜경은 커튼콜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막이 내린 뒤에야 주저앉아 오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신여대 성악과를 졸업한 이혜경은 1996년 서울시립뮤지컬에 입단한 이후 1997년 뮤지컬 '한 여름밤의 꿈'으로 데뷔했다. '명성황후', '두 도시 이야기', '요셉 어메이징' 등 굵직한 뮤지컬에서 주조연급으로 활약해왔다. 2001년 '오페라의 유령' 국내 초연에서는 초대 크리스틴 역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오씨는 생전 성남시립합창단에서 상임단원으로 활약했다. 오씨와 이혜경은 지난 2000년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후 오씨는 지방공연으로 자주 집을 비우는 이혜경을 묵묵히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혜경 또한 지난 2002년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결혼 3년차라서 막 아이를 가지려던 때 오디션이 있었다. 하지만 남편이 오히려 '이런 기회는 쉽게 오지 않는다'면서 더 적극적으로 용기를 줬다. 뽑혔을 때 남편이 얼마나 좋아했는지 모른다"며 오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고인의 빈소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례식장 103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11일 오전 10시이며 장지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 소재 팔당공원묘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