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별이되어라’, 국내·외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8-13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서비스 3년 넘게 글로벌 대표 스테디셀러 자리매김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버전의 인기와 더불어 해외 버전까지 가세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주목된다.

‘별이되어라!’는 2014년 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와 동시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수집형 RPG 장르 인기를 선도해 왔다.

국내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2015년 5월에는 해외 시장에 ‘드래곤 블레이즈’가 출시되면서 전 세계 시장에서 3년 넘게 기간 동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대형 업데이트 때마다 매출 순위를 역주행하며 업계 ‘역주행의 아이콘’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실제로 시즌 4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른 데 이어 최근 진행한 시즌 6 업데이트에서도 역주행하며 눈길을 모았다.

‘별이되어라!’는 4주년을 맞아 공개한 인포그래픽에서 평균 업데이트 주기가 7.6일로 집계됐던 만큼 빠른 업데이트 주기와 지속적인 소통이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취하면서 고유의 게임성과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롱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