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신한銀, 2018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은행·PB부문 1위 동시 수상

양성모 기자입력 : 2018-07-19 11:41수정 : 2018-07-19 11:41
금융 경쟁력 강화, 디지털 부문 혁신 관련 뛰어난 성과
신한은행은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8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 11년 연속 PB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 인지도, 미래가치 등을 측정하고 종합적인 브랜드 자산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금융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부문 혁신과 관련해 보여준 눈에 띄는 성과들을 인정 받았다.

신한은행은 올해를 디지털 영업의 원년으로 선포한 위성호 행장의 진두지휘 아래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과 디지털 상담시스템 ‘쏠깃(SOLkit)’을 출시했으며 베트남 1위 SNS ‘Zalo’를 기반으로 베트남 모바일 금융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금융투자의 복합 모델 ‘신한PWM’을 2011년에 출범한 이후 부동산 투자자문센터 설립, 법인 CEO 및 영리·비영리 법인 대상 자금관리 컨설팅 서비스 시행 등 차별적인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은행, 자산관리의 명가(名家)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확대하고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등 브랜드 자산가치를 높여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