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만석닭강정만이 아니다…음식점 20여곳 주방후드에 기름때+먼지 덕지덕지

전기연 기자입력 : 2018-07-18 11:29수정 : 2018-07-18 11:29
소비자 "줄서서 먹던 소비자한테 이러면 안되지" 분노

[사진=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업체인 만석닭강정 등 20여 곳이 식품 위생법령을 위반해 적발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17일 식품의약안전처는 식품 위생 법령을 위반했던 업체 428곳을 재점검한 결과, 23곳이 위생기준을 또 위반한 것으로 나타나 행정처분을 내렸다.

특히 업체 중에는 속초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꼭 구매하는 만석닭강정도 포함돼있었다. 만석닭강정은 조리장 바닥과 선반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가득해 청결하지 않은 상태였다. 또한 식육가공업 ㈜만석닭강정도 휴무인 종업원이 위생교육에 참석한 것처럼 기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밖에 고산식품은 9개 제품에 대한 자가품질검사를 하지 않았고, 위생 상태 역시 청결하지 않았다. 대성제분주식회사는 제품을 생산하면서 무표시 원료와 수질검사를 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했다. 

한편, 만석닭강정의 적발에 네티즌들은 "속초 가서 만석닭강정 사 먹었는데… 실망입니다(lo***)" "만석닭강정 줄 서서 먹는 소비자한테 저러면 안 되지. 굿바이다(du***)" "속초가면 만석닭강정 기념품처럼 들고 다니는 사람들 많던데(to***)" "만석 닭강정이 왜 실시간 검색어인가 했더니 식품위생기준 위반해서 영업정지(tp***)" 등 댓글로 불편함을 드러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2018GGGF
나의 모든 데이터가 쌓여 행태를 규정한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