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을 균형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6-27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재부, 26일 KDI에서 과장급 직원 워크숍 열고 경제정책 전반 토론

  • 김동연, "시장에서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게 중요" 강조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사진 = 기획재정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지난 26일 "강대국들의 공통된 요인은 포용과 혁신이다"며 "경제정책방향인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을 균형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세종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열린 직원 워크숍에 참석, "시장에서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게 중요하다"며 "국민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진정성을 갖고 일하는 태도가 향후 정책 마련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또 이날 워크샵에서 △분배·고용 동향과 대책 △혁신성장 정책과 방향 △재정정책의 방향 △업무효율화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 등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이날 워크샵에서 김용진 2차관은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이찬우 차관보 역시 "양적 성장도 중요하지만 고용·소득개선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성장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소득주도 성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방기선 정책조정국장은 "현장에서 기업, 시장과 소통하면서 혁신성장 성과를 조기에 가시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