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이필운·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정책공약 맞대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6-03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필운, 경제 살리기.. 최대호, 청년일자리 창출

이필운(왼쪽) 후보가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합동 유세를 펼치고 있다.[사진=이필운 후보 선거캠프 제공]


6·13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이필운·최대호 안양시장 후보가 정책공약을 내세우며 표심공략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지난 2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와 순회유세를 갖고 10대 정책협약을 발표했다.

정책협약은 △제2경인전철 신설(박달역, 비산역 신설) 협력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관양동·안양7동 공업지역 일원) 육성 지원 △인덕원~서동탄 복선전철 추진 △서안양 친환경 융합테크노밸리(박달 테크노밸리)를 조성 등이다.

이 후보는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를 바라보며 경제상황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안양 성장동력을 확보해 경제와 일자리 문제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했다.
 

최대호 후보가 비영리민간단체 청년생각이 주최한 정책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최대호 후보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최대호 후보도 같은날 비영리단체 '청년생각' 주최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청년이 찾아오는 안양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최 후보는 “청년미래기금 300억원을 조성해 청년이 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청년기업이 성공할 때까지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석수·인덕원 청년스마트타운 조성을 비롯, 청년창업펀드 300억원 조성,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육성, 전통시장내 복합 청년몰 조성, 안양시 및 산하기관 청년의무채용 대폭 상향 등을 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