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야구선수 플레이 볼까”…LG유플러스, U+프로야구 앱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8-03-21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유플러스가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U+프로야구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트윈스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들이 새롭게 개편된 U+프로야구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


원하는 포지션의 영상을 직접 선택해 프로야구 중계를 볼 수 있게 됐다. 기존 일방향적 중계에서 벗어난 참여형 서비스로, 프로야구 팬들을 포섭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LG유플러스는 21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U+프로야구는 지난해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다. U+프로야구는 LG유플러스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이날 LG유플러스가 U+프로야구앱에 신규 추가한 기능은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 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 등이다.

포지션별 영상은 실시간 경기 중계를 시청하며 홈, 1루, 3루, 외야에 위치한 선수의 움직임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시청자는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위치에서의 영상을 통해 응원하는 특정 선수의 타격, 출루, 수비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기능인 득점장면 다시보기는 강화됐다. 기존 2시간에서 최대 5.5시간까지 돌려 볼 수 있게 돼 9회 말이나 연장전으로 경기가 길어지더라도 1회 득점 장면까지 볼 수 있다. 경기 종료 후 즉시 주요 장면 다시 보기가 가능해져 야구팬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팀간, 투수-타자간 상대전적 비교 역시 텍스트 중심에서 통산 3년간 누적 타구·투구 분포도가 한눈에 보이는 그래픽 이미지로 구성하는 등 대폭 개선됐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TV로 크게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중계 화면을 LG유플러스 인터넷TV(IPTV)인 U+tv와 연결해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 중에서는 LG전자의 G6, V30, V30S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갤럭시S9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U+tv 셋톱박스 UHD1, UHD2에서 구현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U+tv에 프로야구 앱을 별도 탑재한다.

단, 롱텀에볼루션(LTE) 네트워크상에서 안정적으로 U+프로야구 서비스를 즐기려면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는 편이 낫다. U+프로야구의 한 경기를 시청하는데 드는 데이터 소모량이 평균 3.6기가바이트(GB)에 이르기 때문이다. 기본 제공량 소진 후 제공되는 데이터는 3mbps(초당메가비트)로 속도가 제한되는데, U+프로야구 서비스는 2.6mbps 속도로 서비스 된다. 망 상황에 따라 끊김이 있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상민 LG유플러스 FC부문장(전무)은 “U+프로야구는 일방적인 화면이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즐기는 참여형 서비스로, 스포츠 중계 혁신이다”라며 “지난달 속도·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 출시를 통해 요금혁명을 가져왔고, 이번 프로야구앱 개편을 시작으로 올해 통신업계 콘텐츠 혁명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