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통가 때린 사이클론 기타..이번엔 뉴질랜드 상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2-20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일(현지시간) 미국항공우주국(NASA)가 공개한 위성사진. 사진은 19일 촬영된 것으로 초강력 사이클론 기타(Gita)가 뉴질랜드를 향해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EPA/연합]


뉴질랜드 남섬 최대 도시인 크라이스트처치를 포함한 일부 지역이 사이클론 기타(Gita)의 접근에 따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BBC와 시드니모닝헤럴드 등 주요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기타의 등급은 하향 조정됐지만 여전히 강풍과 폭우를 몰고 다니면서 피해를 낳고 있다. 20일(현지시간) 40여 곳의 학교가 휴교령을 내렸고, 일부 도로는 유실되어 통행이 금지됐다. 기상악화로 에어뉴질랜드는 북섬에 있는 수도 웰링턴을 오가는 항공편 운행을 전면 중단했다.  

20일 리안 달지엘 크라이스트처치 시장은 "오늘밤과 내일 오전에 폭풍의 영향이 가장 심할 것"이라면서 저지대 주민들에게 대피를 촉구했다. 재신더 아던 뉴질랜드 총리도 피해지역에 군을 투입하는 한편 시민과 여행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면서 정부의 후속 경보에 귀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초대형 사이클론 기타는 지난주 남태평양 일대 통가와 피지를 휩쓸면서 큰 피해를 낳았다. 특히 통가의 경우 목조로 된 국회의사당이 무너지기도 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geoffmackley>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