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컨퍼런스' 성황리 폐막...'다가올 미래의 삶을 통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7-12-15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자간 가상 면접-  페이스북 스페이스 활용[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3~1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경기도 VR·AR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가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마쳤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문가 강연 △VR면접 △VR·AR 전시 콘텐츠 체험 △VR·AR 기업 데모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중 ‘VR면접’이 특별히 화제를 모았는데 ‘오베이션 가상 컨퍼런스’ 소프트웨어와 ‘페이스북 스페이스’를 이용했다. 컨퍼런스 현장에서 청년들이 직접 가상 면접에 참여해 가상의 공간 속 면접관을 대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것으로, 기존의 일반 면접에 비해 시간 공간적 한계를 넘어설 수 있어 미래 노동시장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강연 및 참가자 간 토론은 VR과 사람, VR과 기술, VR과 노동’ 등 3개의 주제를 통해,  VR·AR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며 정책과 시장의 방향성을 청중과 함께 공유했다.

강연은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오베이션’ 공동창업자인 ‘제프 머셜’ △영상특수효과 1세대 기업으로 잘 알려진 ‘매크로그래프’ 조성호 본부장 △‘오마이스쿨’ 대표강사 최진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콘텐츠과 김영문 과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이미연 상무 △아랍에미리트 VR·AR협회 ‘슈잣 머르자’ 회장 △㈜바른손 강신범 대표 △일본 ‘Gumi’社 ‘쿠니미츠 히로나오’ 대표 △핀란드 ‘Nordic VR Startups’의 ‘해리 만니넨’ 이사 등 국내외 9인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기조연설에 나선 ‘제프 머셜’은 “VR기술로 삶의 모습은 변화할 것이며, 가상 현실 기술이 대중화 될 미래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준비와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슈잣 머르자 회장은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VR·AR기술이 전반적인 일자리의 수준과 다양성을 제고할 것”이라며 노동 시장에서의 전망을 밝혔다.

㈜바른손 강신범 대표는 VR·AR 시장의 현황을 분석하며 “관련 하드웨어 및 콘텐츠 시장의 발전 속도와 방향을 토대로 밝은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VR·AR 기술 및 콘텐츠의 지원과 관련 산업 육성을 내년에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