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햄버거 배달서비스 왜 이리 비싼가 했더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7-12-11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계 최다 매장에 배달인력 인건비 부담 가중 탓”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사진= 롯데리아 제공]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중 배달 서비스(일명 홈서비스) 최소 금액 기준이 가장 높은 곳은 롯데리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본지가 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KFC 각사의 홈서비스 가격을 확인한 결과, 롯데리아의 배달 최소 금액만이 유일하게 1만원대인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리아는 12월 초 기준 국내 매장 수 1350개, 이 가운데 가맹점이 90%로 업계 1위다. 앞서 올해 4월 배달 가능 기준 금액을 9000원에서 현재 1만원으로 올렸다. 지난해 8월 한 차례 인상한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또한 롯데리아는 지난달 꾸준히 인기를 누려온 일부 제품 가격도 일부 인상했다. 전체 제품 74종 가운데 인기 상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값을 각각 100원, 200원 올렸다.

판매가를 올리면서 홈서비스 이용객들의 부담은 더 커졌다. 같은 제품이라도 매장 구매 보다 배달 서비스가 평균 500원 가량 더 비싸기 때문이다. 홈서비스 메뉴 가격에는 배달원 인건비가 포함된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반면 현재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8000원, KFC 9000원 기준을 맞추면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해마다 1.5% 가량 홈서비스 매출 비중은 늘고 있는데, 가맹점에서 배달인력의 인건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배달 가능 최소금액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