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인 볼트, 호주 크리켓 선수들에게 ‘달리기 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11-21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크리켓을 즐기는 우사인 볼트.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은퇴한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자메이카)가 호주 크리켓 선수들에게 ‘달리기 강좌’를 했다.

호주 헤럴드 선은 20일(현지시간) “볼트가 호주 크리켓 선수들에게 ‘더 빨리 달리는 법’을 가르쳤다”고 보도했다. 이어 볼트를 두고 “가장 유명하고 위대한 달리기 선생님”이라는 표현을 쓰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날 볼트는 호주 멜버른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직접 달리고, 크리켓 선수들의 달리는 모습을 보는 등 일일코치를 맡았다.

볼트는 “선수들이 자신이 가진 폭발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일단 스타트에 문제가 있다. 몇 가지 부분을 바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호주 크리켓 국가대표 피터 핸드스콤은 “볼트에게 배우니 정말 빨라진 기분”이라고 말했다.

볼트는 지난 8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끝으로 은퇴했다. 볼트는 은퇴 후 전 세계를 누비며 자신이 개업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홍보와 다양한 자선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볼트는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 합류해 축구 훈련도 시작할 계획이다. 볼트는 “육상선수권대회에서 허벅지 부상을 당했지만, 이제 거의 회복했다”며 “내 주치의도 ‘곧 축구 훈련을 시작해도 좋다’고 말했다. 크리켓과 축구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종목”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