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이수 옹호한 정부·여당에 “오만과 패권 본색 되찾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10-16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2차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6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옹호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을 향해 “별로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역시 오만과 패권 본색을 되찾았다”며 “어울리지도 않는 협치 같은 단어는 입에도 올리지 말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과즉물탄개(過則勿憚改)’, 잘못을 바로잡는 것을 꺼리면 안 된다는 논어에 나오는 말”이라며 “문 대통령은 딱 반대”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회가 인준을 부결한 사람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으로 유지하는 것은 위헌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하니 문 대통령은 오히려 국회를 비난했다”면서 “게다가 삼권분립을 이야기했는데 어안이 벙벙하다”고 지적했다.

또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을 앞두고 변하겠다던 여당 대표는 야당에게 ‘법도 모르는 의원들’이라고 했다”면서 “편법도 법이라는 속내가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라의 품격을 생각해서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헌법재판소의 권위와 국법 질서를 위해 새 헌재소장을 빨리 지명하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성과 상식을 버리고, 편법과 비상식의 길을 가면 머지않아 되돌아 나올 수 없게 된다”며 너무 늦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