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위기 속 면세점, 10월 황금연휴 ‘내국인’ 잡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09-06 0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신라·신세계면세점, 선불카드 증정 및 대규모 할인 이벤트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면세점 본점에 쇼핑객들이 출입하고 있다. 2017.7.12 [연합뉴스]


정부가 이번 주중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배치를 완료하기로 하면서 면세점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추가 배치로 상황이 더욱 나빠질 게 뻔하기 때문이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이 5일 국무회의에서 다음달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면세점업계는 최장 10일에 이르는 추석 황금연휴에 기대를 걸고 있다. 유커(중국인 관광객) 대신 내국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 반등을 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면세점 업계는 너나 할 것 없이 이미 ‘내국인 유치전’에 돌입했다. 롯데면세점은 모처럼 다가온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음달 12일까지 오프라인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지급(총 3000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비부부의 경우, 다음달 12일까지 롯데면세점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시몬스 침대세트를 증정한다. 또 오프라인 전점에서 가입한 웨딩고객에게 최대 15% 할인혜택의 VIP골드카드를 주고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신라면세점도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글로벌카드기업 ‘마스터카드’와 업계 단독으로 제휴, 내국인 서비스를 늘렸다. 마스터카드 프리미엄 등급 이상 고객은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1월 20일까지 카카토옥 플러스친구를 맺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 친필 사인 축구화(1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친필 사인 셔츠(2명) 등을 추첨해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위메프와 손잡고 오는 30일까지 ‘0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 이용 고객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당일 10달러 이상 구매영수증과 응모 문자메시지를 제시하면 선불카드 1만원과 스무디킹 스무디 교환권 1매를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면세점(명동점·부산점) 이용 고객이 수신된 응모 문자메시지의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선 문자 메시지만으로 선불카드 5000원을 지급한다. 또 프로모션 참여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난타호텔 숙박권, 조성아 16핑거펜, 에이프릴스킨 파운데이션 등 경품을 지급한다.

면세업계 한 관계자는 “사드 위기 속에서 그나마 돌파구는 이번 추석연휴”라면서 “특히 올해 추석연휴는 최대 10일까지 공휴일 확대 돼, 그 어느때보다 내국인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중 단독으로 글로벌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맺고 국내 마스터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